박창석 선생님 750반 후기

sukyoungcho 0 1092

저는 700점을 넘겨야 하는데,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학원을 등록하였습니다. 선생님이 대표강사라는 말씀도 들었고, 시간대도 적당하여서 반을 골랐습니다. 

저는 수능영어는 3등급 나왔고, 문법은 아예 모르지는 않았지만, 다른 기초(LC나 지문에 대한 감 등)와 단어가 매우 부족한 상황이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수업시간동안 기초부터 잘 가르쳐주시기 때문에 기초가 없는 것은 걱정하실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문법기초만 읊어주시는 것은 아니고, 문법에 대한 설명부터 적용까지 가르쳐주십니다. 

그래서 수업만 빠지지 않으시면, 충분히 원하시는 목표에 달성할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노베이스였지만 한 열흘쯤 수업을 듣다보면, 어디가 부족하고 어디를 메꿔야하는지 감이 오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거기에 투자할 시간이 없는 것이 개인적으로 아쉬웠습니다.

내주신 숙제만이라도 충실하게 해간다면 하루 공부량을 충분히 채울 수 있는데, 저는 단어도 다 못외워간 날이 많아서 단어시험시간마다 부끄러웠던 기억이 나네요.

하지만 시간이 없었기에 오히려 학원을 선택한 초기 목적을 달성했다고 볼 수 있었습니다. 

헤매지 않고, 한달안에 시간낭비 없이 700을 넘기는 것이 목표였으니까요. 

그만큼 토익 초행자를 위해 길을 잘 잡아주십니다. 

또 선생님만의 문제풀이 방법들이 실제 시험장에서도 큰 힘이 되었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낯설어서 거부감이 들 수 있지만 잘 연습해두면, 시험장에서 긴장도 풀리고, 문제도 빨리 풀 수 있습니다. 

사실 제 성적이 높은 것은 아니라 이렇게 글을 쓰는 것이 도움이 되실지 모르겠지만, 저처럼 시간여유가 없어서 효율적으로 공부하려고 하신다면 선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또, 선생님이 가르쳐주신 방법을 토대로 다음번에는 개인 공부량을 늘리면 더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덧붙여서 항상 열정넘치는 모습으로 철저하게 준비해오시고, 수업을 진행하시는 모습에 많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덕분에 지루하지 않고 즐겁게 한달간 강의 들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0 Comments

Explore Smar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