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연 선생님] 토익후기

박근호 0 881

11월 한달동안 저녁 6시 토익강의를 들었습니다.

토익공부해야지, 막연하게 계획을 그리며 나름 고민하고 진행했던 지난시간이 무색할만큼, 한달동안 많은 배움이 있었습니다.

기본적인 문법과 헷갈리는 부분은 물론이고, 자주 쓰이는 관용어나, 동사와 함께쓰이는 전치사 등은 반복을 통한 학습을 시켜주셔서, 마지막 수업에 다다를때즈음 조금만 복습했다면 어느정도 머릿속에 그것들이 많이 남아있는 것이 체감되어서 좋았습니다.

가장 많이 도움이 되었던 부분은 아무래도 문제푸는 방법에 대한 것인데, 저 같은경우 LC PART3, 4, 그리고 RC 독해 부분에서 지문을 듣거나 읽을 때 그에 딸린 문제를 어떻게 봐놔야 하는지에 대해 듣고 반복 숙달하니 문제 푸는데에 도움이 굉장히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선생님께서 학생들을 두루 신경쓰셔서 공통적이나, 다수적으로 안되는 부분들을 파악하시고, 그에 대한 훈련도 해주시는 등 학생들에게 신경쓰시는 모습이 보여서 정말 감사한 한달 보낸것 같습니다.

특히 매번 개인별로 숙제를 잘 해왔는지 봐주시고, 어느부분이 부족한지 체크하시는 걸 매일 하셨는데, 한달이 끝나기까지 귀찮으실법 한데도 꼼꼼히 잘봐주셔서 저도 스스로 공부해야겠다는 다짐을 잘 잡게되어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직, 토익시험을 치기 전이지만, 배운대로 복습해 나가면 분명히 좋은 성과가 날 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0 Comments

Explore Smar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