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en쌤 1월 토스반 수강후기입니다.

김정민어학원 0 1470

a942f8c3e16f026ffc08922cb27b39a8_1535096106_1758.jpg
우선 토스후기 게시판이 보이지 않아 토익후기 게시판에 남기는 점 양해 바랍니다
.

 

16년 하반기에 김정민 어학원에서 토익 수업을 듣고 원하는 성적을 받았던 좋은 기억이 있어토익 스피킹 성적을 취득하기 위해 다시 이곳을 찾았습니다.

 

사실 토익 스피킹이라는 시험을 수강하기 전까지는 어떻게 치르는지, 어떤 유형의 문제가 나오는 지에 대해전혀 모르고 있었고, 단지 영어만 유창하게 말하면 되는 시험인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Lien쌤께서는 수업 첫 날부터 토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문법적인 실수를 하지 않는 것'이라고 강조해주셨습니다.

 

최소목표인 Level 6에 도달하기 위해선 모든 문제를 다 잘하지 못하더라도 기초적인 요소가 탄탄하면 가능한데,그 기초적인 요소가 바로 '관사', '알맞은 전치사', '현재분사, 진행형 제대로 구분해서 사용' 등의 문법적인 요소였습니다.

 

Lien쌤의 수업이 좋았던 이유 중에 하나는, 수업 시간에 이론적인 노하우를 알려주시는 것 외에도 별도의 과제를 통해 개인마다 피드백을 세부적으로 해주셨다는 점입니다. 1주차 마지막날 수업이 끝나고 주말간에 해올 숙제로 PART2의 사진 묘사 문제를 하나 주시고는 개별적으로 녹음해서 제출하라는 과제였습니다.

 

과제를 제출하고 그 다음 수업시간에 각자 보완해야 할점, 빠뜨렸던 부분에 대해 꼼꼼히 피드백 해주신 내용 덕분에 단기간에 나의 문제점을 보완하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비록 아직 정규수업은 다 끝나지 않았지만 수업 듣고 2주만에 치른 첫 시험에서 다행히 원하던 레벨6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문장은 그럭저럭 표현할 줄은 알았어도 알맞은 전치사, 진행형 표현에서 비문을 많이 쓰던 저였기에 Lien쌤의 디테일한 코치가 없었다면 아마 원하는 성적을 받지 못했을 겁니다.

 

혹자는 토스 시험은 단순히 책에서 주어진 모범답안 틀을 외우고 시험 보면 된다고 하지만, 단순 암기로만 급조해서시험장에 가게되면 현장의 소란스러운 분위기와 생소한 시험환경 탓에 막상 외워서 갔던 내용은 잘 기억이 나지 않더군요.

 

수업을 들으면서 밑바탕을 잘 다지고 나서 큰 틀에서의 어구 몇 문장만 암기가 동반되어야 시너지 효과가 난다고 봅니다.

 

재작년 토익에 이어 토스에서도 원하는 성적을 챙겨갈 수 있게 해준 김정민 어학원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마칩니다.

 


김정민어학원 다음카페에서 퍼옴 

0 Comments

Explore Smar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