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진형 선생님 850반 2주 듣고 895점 받았어요!

김나윤 0 357


토익 공부를 처음 해보는 학생입니다! 예전에 토익 공부를 해야지, 해야지 하며 학원을 여기저기 가보았지만 하루 이틀 가고 수강환불만 받고 포기했었어요. (어릴땐 토익이 급하지 않았고 강사분 성향도 맞지 않아서...ㅎㅎㅎ)

이번에는 학교에서 가까운 김정민 어학원에 등록하려고 보는데, 시간대가 딱 오진형선생님 반이 맞아서 수강했습니다!

2주 정도 공부 후 시험장 분위기에 적응해보려 친 시험에서 895점 받았네요! 한번 더 쳤지만 아직 점수가 나오지 않았어요.

그래도 첫 토익에 점수를 기대보다 잘 받아 감사한 마음에 수강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1. 수업 방식


 850반이라서 문법의 기초부터 하진 않아요! 문제풀이를 하고 선생님께서 풀이 해주시는 방식으로 진행했는데, 선생님께서 알려주시는 문법이나 표현들 등을 복습하며 외운게 큰 도움이 됐어요. 그리고 다른 토익학원을 잠깐 가봤을 땐, 뭔가 약장수처럼...? 그냥 외워라! 믿어라! 하는 식의 수업이었는데, 오진형 선생님께서는 왜 답이 이건지 알려주셔서 외우는데 확신이 조금 더 있었어요.



2. 숙제&공부량(?)


 숙제가 꽤 있었는데, 저는 평일에는 학원오기 전 3시간 정도 복습+숙제, 학교 수업이 일찍 마치는 날은 5시간 정도 복습+숙제+LC가 많이 부족해서 추가 공부를 했습니다. 주말에는 모의고사를 풀고 풀이 하는 식으로 6시간 정도 공부했어요. 수업을 전부 소화하기 위한 시간 투자였습니다!



3. 스터디


 스터디는 제가 밤에 다른 공부를 해야해서 불참했지만 스터디를 하지 못해 너무 아쉬웠어요ㅠㅠㅠ 단어는 혼자서도 외우겠지, 했는데 스터디를 안하니까 안외우게 되더라고요. 스터디 강추입니다!!!!



4. 그 외


 선생님 수업 이름이 논리토익이었는데 왜 논리토익인지 알게됐던 것 같아요. 주먹구구식으로 토익을 푸는게 아니라 왜 이렇게 풀었는지 설명을 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그래서 풀 때도 감으로 풀지 않고, 왜 이렇게 푸는지 생각을 하게 되었던 것 같아요. 무조건 시간재고 푸는게 좋은게 아니라, 단어도 찾아보고 시간이 걸리더라도 왜 이게 답인지를 찾는게 정말 중요하다는걸 알게되었어요!! 첫시간에 자동사/타동사 외워라고 주신게 정말 큰 도움이 됐고, 아쉬운 점은 전치사/부사(접속부사인가..?)/접속사가 정리된 것도 나눠주시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18학점 다 들으면서 토익도 한다고 너무 불안하고 제대로 할까도 걱정 많이 했는데 선생님께서 열심히 가르쳐주시고 숙제도 꼬박꼬박 내주셔서 열심히 할 수 있었어요!!!!!!! 한 달 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4fa8f815465a62af779de2d72bd067ad_1554195051_3015.png



0 Comments

Explore Smarty